자유게시판
한국건강관리협회 건진센터 준공 이전
icon 한국건강관리협회
icon 2011-10-05 16:57:52
첨부이미지
한국건강관리협회 건진센터 준공 이전
“새로운 모습 친환경 건진센터 새보금자리에서 건진 시작”

◇ 한국건강관리협회제주특별자치도지부(본부장 선승철)는 10월 4일(화)부로 현재 제주도청 후문에 위치해 있던 건진센터에서 제주시 연동 1379번지(지하1층 지상5층 연면적 4,313㎡)로 친환경 건진센터를 확장 이전 건진을 시작 했다.

◇ 이번 이전과 함께 도민건강증진에 노력하고자 1.5테슬러(T)급 자기공명영상촬영(MRI) 장비의 신규 도입과, 대사증후군 대상 고객들에게 체력진단과 운동처방 및 체력관리 프로그램제공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의 공간을 마련하였으며, 건진 영역을 프리미엄건진, 국가건진, 학생건진으로 세분화하여 각 건진별 공간 영역을 분리 배치하였고, 고객동선 흐름은 수평이동으로 각 건진간 맞물림 공간을 최소화시켜 건진별 독립성 보장 강화와 차별화된 건진 공간 구성이 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 메디체크 건진센터는 기존의 상막한 건진공간에서 테마가 있는 공간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메디체크 센터는 “자연, 여유, 휴休, 건강, 행복”을 테마로 디자인되어 생명의 원천이 되는 햇빛, 바람, 물, 숲 등을 공간에 담아 자연 생명이 살아 숨 쉬고 교감하는 자연친화적인 건축공간과 첨단 IT기술을 융합한 유기적이고 지능화된 건진시스템을 구축하여 자연과 첨단기술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新개념 건강문화공간입니다.

◇ 신개념 메디체크 센터 의미
인텔리젠트 의료시스템과 자연요소가 복잡한 자연 친환경적인 건진공간과 영상, 음악, 고품격 의료서비스 등 오감만족 체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그리고 한국건강관리협회의 정체성과 숭고한 정신이 담긴 감성스토리텔링이 함께 교감하고 어우러져 마치 테마파크에 온 것 같은 정서적 포만감과 건강에 대한 의미를 새롭게 조명하고 일깨워주는 꿈의 미래건강 문화 공간입니다.

□ 메디체크 공간 층별 테마
◇ 아래1층 꿈드림 : 드림산책 - 유치원, 학생건진시스템 구축
◇ 1층 메 디 존 : 메디스타트, 건강디자인, 건강 체험관, 건강의학
◇ 2층 숲속풍경 : 그린산책 - 국가 건강건진 시스템 구축
◇ 3층 물의정원 : 비내림뜰, 여성의학센터, 치의학센터, 내시경센터
◇ 4층 바람담은 : 느림산책 - 프리미엄건진시스템 구축
◇ 5층 빛의향연 : 햇살마루(카페테리아), 체력진단센터, 메디콜센터
메디비즈센터, 컨퍼런스룸
◇ 6층 비움&채움 : 건강산책, 하늘정원
2011-10-05 16:57:52
121.188.251.4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