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제2공항 반대위-국토부 비공개 면담
상태바
제주 제2공항 반대위-국토부 비공개 면담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0.27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도민의 방서 비공개로 진행

 
제주자치도는 27일 오전 10시 도민의방에서 ‘제주권 공항인프라확충 관련 관계자 간담회’를 비공개로 가졌다.

이 자리에는 제2공항 반대대책위원회 김석범 공동위원장과 강원보 집행위원장 등 대책위, 국토교통부 구본환 항공정책실장과 국토부 관계자들, 제주도 공항확충지원단 관계자 등이 자리했다.

구본환 실장은 모두발언에서 “정부의 정책에 대해 모두가 이해관계가 있고, 저희는 그런 생각 하는 것들을 충분히 경청해 여러 정책을 수행하는데 있어 감안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원보 집행위원장은 “이 자리가 나중에 (제2공항 추진)절차로 사용된다거나, ‘협의했다’라는 것은 안 될 일”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구 실장은 “(제주 제2공항에 대한) 내부 검토를 위해 용역을 하고 있고 행정적인 절차는 아무것도 나가지 않은 것으로 보고 있다”며 “법정 절차에 따르면 기본계획을 수립해야 하고 도민 의견도 들어야 하는 절차에 있다”고 답했다.

오신범 제2공항 성산읍 반대대책위 홍보차장은 “국토부는 지금까지 일어난 모든 것들이 절차가 아니라고 했음에도 국회의원들에게는 관련 설명회를 여러 차례 진행했다고 하는 등 이율배반적”이라고 지적했다.

구 실장은 “SOC(사회간접자본) 건설하고 이런 과정에 소유권 관련 문제가 있어 법정 절차 없이 (토지를)수용하지 못하고, 사업도 하지 못한다”면서 “아직 법정절차에 들어간 것은 없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면담은 모두발언만 공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