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하반기 우수관광사업체 지정 공모
상태바
제주도, 하반기 우수관광사업체 지정 공모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0.29 0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우수관광사업체를 내달 17일까지 모집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공모대상은 영업신고(리모델링) 후 1년 이상 경과한 제주특별자치도에 본점을 둔 사업체로 관광지, 교통, 숙박업, 여행업, 음식업 5개 분야를 대상으로 하며, 이전에 우수관광사업체로 지정돼 2년이 도래한 사업체는 신청해 재지정을 받아야 한다.

도는 우수관광사업체 선정은 공모에 신청한 관광사업체의 신청서류 등 자격요건심사 후,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의 현장평가와 우수관광사업체 평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치게 되며, 지정 기간은 2년이다.

평가 항목은 사업체의 시설 및 환경, 서비스, 요금, 안전·위생관리, 지역 사회 공헌도 등 분야별 평가표에 의하여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종합점수가 기준 점수(90점) 충족된 경우 평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우수관광사업체로 지정되면 우수관광사업체 지정서 및 인증패가 수여되고, 도 관광정보시스템 및 유관기관 홈페이지, 팸투어 등 SNS, 리플릿, 지도 등 홍보물을 통한 홍보 인센티브 혜택이 주어지며, 홍보지원금 70만원이 지급된다.

또한, 우수관광사업체 고객만족도 조사 등 전문기관의 중간 점검을 통해 불편사항과 불만족 서비스 등에 대한 업체 컨설팅 및 현장교육 등의 지원도 받게 된다.

우수관광사업체로 지정을 희망하는 사업체는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www.jeju.go.kr) ‘입법/공고/고시’게시판에서 우수관광사업체 지정신청서 등을 다운로드 받아 제주도 관광협회(☎064-741-8745)에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공모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도 이승찬 관광국장은 “우수관광사업체의 서비스 등 품질 향상을 위하여 고객서비스 평가 결과에 따른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지정된 우수관광 사업체에 대해서는 홍보 지원 등 인센티브를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며, 이번 공모에 도내 우수 관광사업체가 많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금까지 총 107개소가 제주특별자치도 우수관광사업체로 지정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