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2017 제주진로직업박람회’개최
상태바
도교육청, ‘2017 제주진로직업박람회’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0.3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30일부터 31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에서 ‘2017 제주진로직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이 실질적이고 유익한 진로체험이 될 수 있도록 자유학기제를 실시하고 있는 중학교 1학년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7천 명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또한 이행사의 큰 특징은‘미래 직업 변화에 따른 진로 정보 제공과 진로 직업 탐색 체험’중심으로 운영되는 것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미래 진로직업체험, 감성예술체험, 진로교육지원센터체험, 고입정보관, 특성화고 체험, 진로검사 및 상담관, 고등학생동아리 진로취업체험관, 등이 있는데 56개의 기관(단체)가 부스 운영에 나섰다. 특히 올해는 학교 진로 관련 동아리 공모에서 선정된 6개의 고등학생 동아리의 부스 운영이 눈길을 끈다.

제주도청의‘제주로 ON 코딩관’, 한국교용정보원의 ‘미래직업정보관’과 함께 드론과 로봇 체험, VR 체험, 3D CGI 체험, 생명공학 체험, 공정무역 체험, 사회적 기업체험, 미래 농업 체험, 대학별 학과 체험, 문화예술 체험, 특성화고 학과 체험, 고등학교 진로정보, 진로상담, 제주지역 직업체험 등 56개의 부스가 다양한 진로직업체험으로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다.

‘2017 제주진로직업박람회’는 '꿈을 품고 미래를 두드리다!'라는 주제에 맞게 학생들이 자신에 맞는 진로체험 활동을 통해 꿈과 끼를 찾아 미래의 진로를 탐색하고 미래의 문을 두드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