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초, 꿈빛어린이영화제 및 예술발표회 개최
상태바
남원초, 꿈빛어린이영화제 및 예술발표회 개최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7.10.30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초등학교(교장 강여임)는 지난 26일과 27일 양일 간 이 학교 체육관에서 제10회 남원꿈빛어린이영화제 및 예술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제10회 남원꿈빛어린이영화제는 개막 상영작으로 이 학교 학생들이 직접 만든 영화 ‘댄스의 전설’을 상영, 많은 호응을 받았다.

영화는 남원초 어린이들이 만든 영화 13편과 한림초에서 출품한 영화 1편을 합해 총 14편의 영화가 상영됐다.

상영이 끝난 후에는 이 학교 어린이들이 만든 작품 중 1편에 스티커를 붙여 최고의 영화를 뽑는 활동을 하며 영화제의 재미를 불어 넣었다.

특히 영화를 상영하는 동안 꿈을 키우고 기쁨이 가득한 부스체험교실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열

 
렸다.

6학년 학생들이 도우미가 되어 코너를 운영하면서 '나의 꿈을 잡(job)아라', '날아라 SW 코딩 드론!' 활동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이어진 예술발표회에서는 그룹사운드 밴드공연, 오카리나 연주, 무용, 플릇 연주, 중창, 합창, 풍물 등 학년, 동아리, 특성화 및 방과후 프로그램에서 익힌 재능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행사장에는 영화제 포스터, 일곱빛깔문화예술동아리 작품(공예, 디자인, 만화애니메이션), 방과후학교 미술작품, 가족 독서신문 전시회, 교원악기동아리연주 등도 함께 열어 지금까지 익힌 문화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는 축제의 장이 마련됐다.

강여임 교장은 "많은 학부모님을 모시고 전교생이 참가한 가운데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직접 공연하고 관람함으로써 예술문화의 가치를 공유하는데 그 의미가 큰 행사였다"고 말하고 "이제까지 가꾼 문화예술 재능을 뽐내는 소중한 추억의 시간을 가졌다"며 모든 학생들에게 공을 돌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