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1호 아라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내년 6월 입주
상태바
제주도 1호 아라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내년 6월 입주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0.3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개발공사는 제주지역의 제1호인 행복주택인 제주 아라행복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

제주아라행복주택(제주시 아라이동 1260-1번지)은 내년 6월 입주를 목표로 ▲대학생 5세대 ▲사회초년생 9세대 ▲신혼부부 18세대 ▲고령자 4세대 ▲주거급여수급자 3세대 등 총 39세대를 모집한다.

행복주택은 신혼부부사회초년생대학생 등 젊은 계층을 위한 공공임대 주택으로, 대중교통이 편리하고 직장과 근접한 곳에 건설되며 주변시세의 60~80% 수준으로서 젊은 계층 80%, 고령자 및 주거급여수급자 20%가 입주하게 되며, 거주기간은 6년이며 최장 10년(고령자, 주거급여수급자는 20년)간 저렴한 임대료로 거주할 수 있다.

아라 행복주택의 공급 유형은 27㎡형 3세대, 28㎡형 9세대, 29㎡형 3세대, 40㎡ 24세대다.

제주도는 젊은 층의 사회 조기정착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친서민 정책이며 제주지역에서 처음 입주자를 모집하는 행복주택인 만큼 임대보증금 및 임대료는 인근 시세를 고려해 책정하는 한편, 공공임대주택 임차보증금 지원제도(임차보증금의 50% 이하범위에서 단지별 세대당 평균 1,500만원 이하)에 따라 임차보증금을 지원하여 주거부담 경감으로 취업, 창업, 결혼, 육아 등에 전념할 수 있는 징검다리 역할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라 행복주택은 스마트홈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전등, 난방, 가스가 원격제어 가능하며 에너지 절약형 주택설계로 LED조명과 태양광 발전장치를 구비하고 있으며, 1층에는 커뮤니티 공간(주민카페, 공부방 등)이 마련되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으며 무인택배시스템과 공용세탁실이 구비되어 있어 입주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아라행복주택은 젊은 층과 더불어 취약계층의 주거안정에 도움을 주고, 젊은 계층 유입, 경제활동 증가, 인근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아라행복주택 입주자 모집은 31일 제주특별자치도(www.jeju.go.kr), 개발공사(www.jpdc.co.kr) 및 주택관리공단(www.kohom.co.kr) 홈페이지를 비롯, 주요 일간지에 공고되며, 현장 접수는 제주개발공사 임시 사무연구동(첨단과학기술단지) 에서 내달18일부터 21일 실시 할 예정이며 당첨자는 2월 중에 발표한다.

다음은 임대조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