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제주진로직업박람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2017 제주진로직업박람회 성황리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0.3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제주진로직업박람회’가 지난 30일 ~ 31일까지 54개 기관(업체)과 도내 중학교 1학년 학생 7,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꿈을 품고 미래를 두드리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직업에 대한 정보와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이 미래 직업 세계를 이해하고 자기주도적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진로직업체험, 특성화고 및 고입정보, 학생 자율동아리 진로체험, 진로적성 검사 및 상담 등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제주진로직업박람회 규모가 매년 확대되고 중학교 자유학기제 시행에 따른 진로체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짧은 기간 많은 학생들의 참여로 인한 혼잡과 장시간 대기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 박람회도 도내 중학교 1학년생을 참가 대상으로, 학생들이 실질적이고 내실 있는 직업체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했다.

올해에는 철원경찰서 나상미 경사와 고용정보원 장재호 박사가 각각 ‘나의 꿈을 수배하라’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미래의 직업세계’ 라는 주제로 특강을 열어 학생들에게 직업의 다양성과 진로에 대한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박람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직접 보고 체험하면서 나의 꿈과 미래를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이번 박람회를 통해 미래 직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진로․직업 분야의 시야를 넓혀, 자기주도적인 꿈과 미래를 그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