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올림픽 성화, 제주도민 염원 담아 대장정
상태바
동계올림픽 성화, 제주도민 염원 담아 대장정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1.02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제주시 탑동해변공연장, 3일 서귀포시 성산일출봉서 축하행사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지역축하 행사가 제주시와 서귀포시에서 개최된다.

지난 24일 그리스 올림피아에서 채화된 성화가 인천을 거쳐2일과 3일 양일간 제주도내에서 봉송됨에 따라, 제주특별자치도는 동계 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는 도민의 염원을 담아 다채로운 축하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제주시 지역은 11. 2.(목) 18:00에 원희룡 도지사, 김황국 도의회 부의장, 김주호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기획홍보부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탑동해변공연장에서 개최되며, 서귀포시 지역은 11. 3.(금) 17:00에 원희룡 도지사, 윤춘광 도의회 부의장,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귀포시 성산일출봉에서 개최된다.

성화봉송 지역축하행사는 성화봉송 테마영상을 시작으로 개막공연, 성화도착 및 점화, 폐막공연 순으로 진행되며 제주만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공연이 함께 펼쳐진다.

 
    제주시 지역은 제주의 전통과 퓨전이 함께하는 대북공연과 제주어로 노래하는 사우스카니발 공연, <히든싱어4>에 출연한 ‘제주도 소찬휘’라는 별칭을 얻은 제주도민 주미성의 공연이 예정돼있으며, 서귀포시 지역은 2016년 UNESCO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선정된 제주해녀 문화를 주제로 한 ‘해녀공연’과 ‘이어도사나’ 무대 공연이 펼쳐진다.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는 오늘 제주를 시작으로 전국 방방곳곳을 거쳐 올림픽 개최지인 평창을 향한 대장정을 시작한다.

올림픽 성화는 전국 17개 시도, 총 7,500명이 주자가 참여한 가운데 대한민국의 과거, 현재, 미래를 아우르는 다양한 수단을 통해 내년 2월 올림픽 개최지인 평창에 세계인 모두를 빛나게 하는 불꽃을 밝히게 된다.

김주호 홍보 부위원장은 "제주도에서 성화봉송이 시작되는 만큼 도민여러분과 관계자 여러분들의 관심과 호응으로 이번 올림픽 개최가 성공적으로 이뤄질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원희룡 도지사는 “올림픽 성화가 한국 땅을 밟은 것은 1988년 서울올림픽 이후 30년 만의 일”이라며 “평창 동계올림픽에 도민의 염원과 한라산의 정기가 평창에 오롯이 전해져서 국민 화합과 세계평화 증진에 기여하는 올림픽으로 치러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