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세외수입 체납액 강력 징수 추진
상태바
제주시, 세외수입 체납액 강력 징수 추진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1.0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지방재정확충과 기초질서 확립을 목표로 12월말까지 ‘2017년 하반기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을 운영, 체납액 정리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고 있다

제주시 세외수입 체납액은 지난 9월말 현재, 148억원으로 현 연도분 38억원, 지난 연도분 110억원이다. 이중 자동차책임보험미가입 등 과태료와 부동산관련 과징금이 109억원으로 74%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세외수입 체납액 중 56%를 차지하고 있는 자동차 과태료 체납차량은 오는 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적으로 ‘체납차량 번호판 전국 일제 영치의 날’이 운영된다.

또 지난해 4월부터 자체 협업으로 가동되기 시작한 ‘체납차량 번호판 통합 영치 TF팀’이 활약하고 있음에 따라, 과태료는 꼭 납부해야만 한다는 시민의식 고취 등 기초질서 확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시는 3개월의 정리기간 내 목표액은 31억원이며, 그 중 10월말 현재 12억원을 징수, 목표대비 38%를 달성한 상태이다.

제주시는 앞으로도 전자예금 압류, 부동산 압류, 사업대금 지급정지, 봉급 압류실시 등 강력한 체납 처분 실시 등 총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한편 제주시는 납부자들의 편리한 납부를 위해 고지서 없이 전국 어디서나 은행 현금자동입출금기, 인터넷 뱅킹, 위택스(www.wetax.go.kr)로 신용카드와 현금, 통장으로 납부 가능한 간단e납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