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 국내 첫 수중봉송
상태바
제주,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 국내 첫 수중봉송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7.11.03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해변서 해녀와 크랩스터 활용한 성화봉송 진행

 

 

 

전 세계에 대한민국을 알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 행렬이 3일 중문관광단지를 시작으로 3일차 여정을 시작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수중봉송이 진행됐다.


성산일출봉까지 이어진 이날의 성화봉송 행사는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선정된 아름다운 제주도의 모습을 전 세계에 소개했다.


천연기념물 27호인 천지연 폭포의 빼어난 절경과 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된 성산일출봉에서의 성화봉송은 제주도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리기 충분했다.

이날 성산읍 광치기 해변에서는 한국에서 19번째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해녀문화의 상징, 해녀가 주자로 나서 수중에 설치된 크랩스터까지 성화를 봉송하는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됐다.

 

 

크랩스터는 잠수가 가능한 게 모양의 로봇이다. 해녀가 특수 제작된 수중성화봉으로 물속의 크랩스터까지 봉송을 진행, 수중에서는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이 펼쳐졌다.


제주해녀와 세계 최초의 생체모방형 보행용 해저탐사 로봇인 크랩스터가 함께한 이번 이색성화봉송은 제주의 문화와 풍경, 그리고 대한민국의 우수한 해양장비 기술을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


이번 이색봉송은 조직위원회와 해양수산부, 제주도청 체육진흥과, 해녀문화유산과 등이 함께해 ‘모두를 빛나게 하는 불꽃’이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슬로건의 의미를 더욱 부각시켰다.

이날 행사는 성산일출봉에서 열린 지역축하행사로 마무리됐다. 해녀공연과 제주민요소리 공연 등은 제주의 독특한 문화를 소개하는 성공적인 축제의 장이 됐다.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관계자는“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성화봉송은 각 지역의 독특한 문화를 반영한 이색봉송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지역의 특색을 살린 이색봉송을 통해 이번 올림픽과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성화봉송은 101일 동안 국내 각 지역의 특색과 문화를 담아 다양한 이색봉송을 진행함으로써, 한국의 색다른 모습을 전 세계에 알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