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지사 “이해당사자와 직접 소통하라”
상태바
원 지사 “이해당사자와 직접 소통하라”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1.06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주간정책회의서 “단체장 위주 설명에서 벗어나 이해관계의 직접 설명으로 사업 추진할 것”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6일 오전 도청 2층 삼다홀에서 진행된 주간정책회의에 참석해 업무추진방식의 개선을 요청하며 직접 소통을 강조했다.

원 지사는 “단체장 위주의 사업설명에서 이해당사자의 직접 설명이 필요하다”면서 “소통이나 정보제공에 대한 재차 확인을 통해 사업추진에 초점을 강화할 것”을 주문했다.

원 지사는 “단체장 위주로 사업 설명이 되고, 또 다른 이해당사자들은 설명 내지는 동의된 것으로 간주를 하고 추진하다보면 당사자들이 반발함으로써 진척이 안 되거나 사업이 변경되거나 극단적인 경우에는 다시 철회 또는 폐지되는 등 이런 것들이 반복되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처음부터 이해당자사자에 대해 직접 설명을 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방식 초점을 변경시키고, 만약 여러 가지 이유로 만나지 못하게 되면 사업설명서를 우편으로라도 발송해 막상 당사자들한테 어떤 설명도 없었다는 이유로 과도한 제동이 걸리는 것들을 없도록 해 달라”고 전했다.

원 지사는 “조생감귤 본격 출하를 앞두고 초기의 호조세가 비상품 감귤 문제라든지 부패과 문제로 가격이 호락호락하지 않다”면서 “농민들이나 유통인들의 의식이 많이 올라온 것은 사실이지만 99명이 잘해도 한사람이 불법적이고 편법적인 사태가 있을 때 전체 시장을 흐리기 때문에 전방위적인 단속과 이에 상응한 강력한 처벌, 언론홍보를 통한 적극적인 계도를 통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전했다.

원 지사는 또 “감귤 수확현장 뿐 아니라 전반적인 산업현장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항구적인 대책 마련과 건축물 기준이 폐지된 감귤선과장 등록제와 관련해 시설 난립에 대비한 통제대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원 지사는 문화예술재단과 제주학연구센터 출연금 동의안 보류·부결과 관련, “도의회와 접점을 찾아 도민들의 우려를 조속히 해결할 것”을 요청했다.

또 보도블럭, 테크시설, 볼라드(보도진입 차단봉), 도료표지판, 신호등, 가로등, 현수막 걸이대, 버스 승차대 등 소규모 주민 편의시설에 대한 정비도 언급했다.

원 지사는 “도심공원이 노숙인과 취객들의 점령으로 주민쉼터로서의 기능을 상실하지 않도록 대책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