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공직자 대상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
상태바
서귀포시, 공직자 대상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1.0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공직자 직무별 전문 맞춤형 교육을 통해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7일부터 30일까지 하반기 배워사대 교육을 운영한다.

2015년 도내에서는 처음으로 시행한 ‘배워사대’는 직원들이 제안한 아이디어에서부터 착안돼 개설·운영하기 시작한 사내대학으로, 개설 전 교육 수요조사에서 시작해서, 사내강사 활용, 교육 후 직원 만족도 조사까지 공직 내부 소통이 중심이 되어 운영되는 맞춤형 직장교육이다.

특히, 사내강사(해당업무에 전문성을 갖춘 선배 공직자)를 활용하여 관련 업무 지식․경험․노하우를 전수하여 경험부족으로 전문성이 약한 후배공직자의 업무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다.

상반기에는 회계, 계약, 예산, 전산실무 등 4개 과목을 편성하여 하위직 공직자의 핵심 직무 능력 향상에 초점을 두었으며, 이번 하반기 배워사대 교육은 회계, 친절, 감사(청렴), 보안, 일반교양(수어), 특별(고질, 악성)민원 응대 교육 등 6개 과목을 개설․운영, 154명의 공직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새내기 공무원대상으로 민원응대 방법 등 기초 친절교육, 주요민원부서에 대한 특별(악성, 고질)민원 대처방안 교육, 보안 담당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보안실무, 대민서비스 향상을 위한 손으로 하는 언어 ‘수어’교육을 신설하여 공직자 직무 전문성 강화에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서귀포시는 직원 설문조사 및 자체평가를 통해 건의된 의견에 대해 2018년도 계획 수립 시 적극 반영하여 운영상의 미흡점을 보강, 한층 더 내실 있는 사내대학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