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도내 난치병학생 및 희망의 공부방 만들기 지원
상태바
도교육청, 도내 난치병학생 및 희망의 공부방 만들기 지원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1.0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과 대한적십자사제주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 월드비전 제주지부(본부장 이경효)는 8일 교육감실에서 도내 난치병학생 및 취약계층학생 공부방(Hope Up) 만들기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 날 전달된 성금은 백형별‧암 등 난치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 지원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제주지사에서‘2017 제주사랑 자선걷기대회’행사 참가기부금 5천1백만원, 월드비전 제주지부에서 지난 3월부터 실시한‘사랑의 동전 모으기’운동 모금액 중 3천만원 등 총 8천1백만원이 마련되어, 27명의 대상학생에게 각 300만원씩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대한적십자사 김문자 중앙위원은 같은 자리에서 도내 저소득 가정의 학생 공부방(Hope Up) 만들기 지원 사업으로 5천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하게 된다.

공부방(Hope Up) 만들기 사업은 가정형편상 학습할 공간이 없는 학생에게‘나만의 공부방’을 가질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 학습 의욕을 고취하고 꿈을 향한 용기를 지원하기 위해 교육청과 대한적십자사제주지사가 처음으로 협력하는 사업으로 올해 10여명의 대상학생을 선정할 계획이다.

특히, 공부방 공간 조성뿐만 아니라 학생에게 필요한 학습도구 지원 및 적십자사 봉사회 연계를 통해 학습‧정서 멘토링, 지속 돌봄 등 학생중심 맞춤형 교육복지 지원으로 제주형 교육복지 협업 체계를 강화하게 된다.

교육청 관계자는“이번 전달식을 통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 고통과 아픔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새로운 삶의 의지를 갖고, 일상 속에서 함께 살아가는 가치와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