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화 교수 초청, 제주미래비전 도민공감 석학강좌
상태바
이민화 교수 초청, 제주미래비전 도민공감 석학강좌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1.09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제주연구원과 함께 14일 오후3시부터 KCTV 공개홀에서 이민화 교수를 모시고 청정과 공존 핵심가치 공유를 위한 세 번째 석학강좌를 개최 한다.

석학강좌는 제주미래비전의 핵심가치인 청정과 공존을 역사, 문화, 철학 등 다양한 관점에서 재해석하고, 국내 저명인사가 생각하는 핵심가치에 대한 공론화를 통해 인문, 철학적 이론을 정립해 제주의 매력과 제주인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등 제주미래비전에 대한 도민공감대 확산을 위해 개최해 오고 있다.

이민화 교수는 현재 KAIST겸임교수로 일하고 있고, 2009년 KCERN(창조경제 연구회)를 설립하여 창업자 연대보증 폐지, 기업가정신 교육, 공인인증서 폐지 등 주요 국가혁신 정책에 기여하고 있다. 주요 저서는 ‘한국벤처산업발전사’, ‘대한민국의 4차산업혁명’등 30여권이 있으며, 200여건의 특허를 발명했다.

포상으로는 금탑산업훈장, 벤처기업 대상, 한국경영자 대상 등이 있으며, 2010년 한국의 100대 기술인과 2015년 광복70년 70대 기업인에 선정됐다.

제주도는 내년에도 국내 저명인사들을 초청하여 깊이 있는 석학강좌를 진행하고,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제주미래비전의 핵심가치 및 실천과정을 도민사회와 공유해 나갈 계획이다.

방청을 원하시는 도민누구나 14일 화요일, 오후3시 이전까지 KCTV 공개홀(제주시 아연로2)에서 이민화 교수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