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2017년 코칭문화 확산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제주도, 2017년 코칭문화 확산 우수기관 선정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1.10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가 사단법인 한국코치협회(회장 김재우)가 선정한 2017 코칭문화 확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사)한국코치협회는 매년 사회 각 분야에 코칭의 보급과 발전을 통해 인적자원의 잠재력 향상과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단체 등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공기업 등 8개 기관을 선정, 10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 코치대회서 시상식을 가졌다.

제주도는 지난 8월, 도와 행정시 4급 이상 간부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간부공무원 SMART 코칭 리더십 교육을 3회에 걸쳐 시행, 제주도 발전 속도와 위상변화에 따른 리더로서의 역할변화 제고와 조직원의 잠재력을 끌어 올릴 수 있는 코치형 리더십 향상, 대민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접근방법 습득은 물론 소통을 통한 조직 내 구성원, 도민 등과 진정성 있는 관계 맺기 등 코칭문화 확산을 위한 질높은 교육 운영에 선도적 역할을 한 바 있다.

고상호 인재개발원장은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유일하게 코칭문화 확산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이를 계기로 지역사회의 여러 현안에 대해 도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행정업무 체계가 더욱 견실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