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격무부서 지정..인센티브 부여
상태바
서귀포시, 격무부서 지정..인센티브 부여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1.1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힘든 여건에서도 열심히 일하는 격무담당을 찾아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하기 위해 격무담당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선정된 격무담당은 ▲ 축산과 축산악취해소팀, ▲ 생활환경과 자원순환담당, ▲ 경로장애인지원과 노인요양담당, ▲ 교통행정과 교통행정담당, ▲ 서귀포보건소 위생지도담당 총 5개 담당이다.

격무담당 선정은 ‘일과 조직 중심의 성과 보상’이라는 인사시책의 일환으로 격무담당을 지정한 후 격무담당에서 근무한 직원들에게 합당한 보상을 제공함으로써 열심히 일하는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하여 시행되는 시책이다.

격무담당 선정절차는 격무담당 지정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선정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각 부서별 담당단위에서 스스로 격무담당 지정을 신청하면 전직원 투표(70점), 부서장 투표(10점), 공무원 노동조합 추천(10점)을 합산해 점수를 매기고, 점수 순위가 높은 담당순으로 5개 담당을 격무담당으로 선정하고 있다.

이번 격무담당 지정신청 접수결과 10월 30일까지 총 11개 담당이 신청, 10월 31일부터 11월 9일일까지 전자시스템을 활용한 전 직원 설문투표와 5급 이상 부서장 평가, 공무원노동조합 추천을 통해 최종 5개 담당을 격무담당으로 선정했다.

격무담당은 1년 단위로 매년 지정하고 연속 2년까지 지정 가능하며, 격무담당 근무직원에게는 격무부서로 지정된 날부터 다양한 인센티브 혜택을 받게 된다.

우선 근무성적평정 시 격무담당 지정 등급과 근무기간에 따라 최대 2.4점까지 가점을 부여하고, 2년이상 근무 직원은 희망부서 전보검토와 도 전출희망자인 경우 격무담당 근무기간을 전출순위명부 작성 시 기간 단축을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성과옵션 선발․모범공무원․우수공무원 등 각종 포상계획에 따른 우선추천과 상훈 심사 시 별도의 기준에 따라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며, 해외현장체험․산업시찰 대상자 추천 등 다양한 시책참여 기회도 우선 부여할 방침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힘든 여건에서도 묵묵히 자신의 소임을 다하며 열심히 일하는 공직자들이 우대받을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금번 격무담당 선정과 더불어 다양한 인사시책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