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격무부서 10곳 선정
상태바
제주도, 격무부서 10곳 선정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1.15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10개 부서를 격무 부서로 최종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격무 부서는 ▲교통정책과 택시행정담당 ▲대중교통과 운송지원담당 ▲노인장애인복지과 장애인복지담당 ▲노인장애인복지과 양지공원관리담당 ▲생활환경과 생활환경담당 ▲생활환경과 자원순환담당 ▲감귤진흥과 감귤유통담당 ▲축산과 축산환경담당 ▲상수도부 상수도생산관리과 ▲제주하수운영과 수질관리담당이다.

격무담당으로 지정된 부서 근무자들은 근무성적평정 시 최대 2.4점까지 가점이 부여되고, 성과옵션 선발과 모범공무원 등 각종 상훈 심사는 물론 해외연수 대상자 선발 과정에서도 별도 가점이 부여되는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받게 된다.

또한, 격무부서에서 2년 이상 근무한 직원은 향후 본인이 희망하는 부서를 우선 배려하고, 업무 추진성과가 있는 3년 이상 근무 직원은 인사위원회 승진 심의 시 격무부서 근무경력을 공지하는 등의 우대를 받게 된다.

한편, 올해 격무부서는 21개 부서에서 신청을 받아 직원들의 설문과 부서장의 의견, 노동조합의 의견을 반영해 최종 결정했다.

제주도 이영진 총무과장은 “앞으로도 ‘일과 조직 중심의 성과 보상’이라는 인사혁신시책의 일환으로 격무담당을 지속적으로 발굴․선정하여 도민행복을 위한 도정현안 추진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직원들이 보람을 느끼면서 근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