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나눔멘토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상태바
‘문화예술 나눔멘토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1.16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문화예술재단(이사장 박경훈)은 제주의 문화예술 멘토인력을 육성하기 위하여 오는 27일부터 12월 1일까지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나눔멘토 아카데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본 아카데미는 인생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고자 하는 문화예술전문가 또는 멘토링 활동에 관심이 있는 희망자를 대상으로 멘토가 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 일상생활에 만족하고 안주하기보다는 자신이 살고 싶은,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삶터, 동네, 세상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사회적ㆍ문화예술적 가치를 창출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내는데 실천하는 힘을 나눈다.

본 과정은 5일간 매일 10시부터 16시까지 운영되며 연속형 워크숍으로 회차별 참여도 가능하다. ‘욕구나눔’, ‘존재나눔’, ‘관계나눔’, ‘생활나눔’, ‘지역나눔’의 키워드로 기획된 본 과정은 배움의 경험을 공유하고, 자신의 가치를 재발견하며 이를 어떻게 나눌 것인가를 함께 고민하고 실행해보는 과정이다.

△‘숨 쉬듯 만나는 나와 공동체 움직임’은 개인과 사회의 관계를 몸으로 사유하는 춤워크숍이며 △‘지식공유 컨퍼런스’는 배움이 일방향으로 일어나는 것이 아님을 경험하고, 컨퍼런스를 통해 2차적 배움을 경험하는 과정 △‘긍정발견 워크숍’은 경험의 배움 중 긍정적 경험을 기록해보는 과정 △‘감각나눔 워크숍’은 감각을 통해 나와 공동체의 관계를 사유하고 △‘폭포를 이루는 대화로 액션 플랜’은 공유와 회고, 실천 계획 세우기를 통해 멘토로서의 활동계획을 짜보는 과정이다.

참가 신청은 제주문화예술재단 문화예술 나눔멘토 아카데미 담당자에게 유선으로 신청하면 된다(064-800-9173).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jfac.kr , www.artreach.or.kr) 또는 제주문화예술재단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