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초, 교육장배 초·중학교 스포츠클럽 축구부문 우승 쾌거
상태바
남원초, 교육장배 초·중학교 스포츠클럽 축구부문 우승 쾌거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7.11.20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초등학교(교장 강여임)가 지난 11일(토), 18일(토) 2일간에 걸쳐 서귀포초등학교 운동장에 열린 ‘2017 2학기 교육장배 초중학교 스포츠클럽 리그(축구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하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남원초등학교의 우승은 일정부분 예견되기도 했다.

지난 9월 전도교육감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에 참가하여 3위를 차지하며 대회전부터 강력한 우승후보로 거론되던 남원초등학교는 7학급 이상 리그에 참여해 3연승을 거두는 동안 11골을 몰아넣으며 우승후보로서의 면모를 과시해 대회 관계자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남원초의 이같은 압도적인 경기력과 우승비결에는 학교의 적절한 예산지원과 학부모의 관심과 지지 그리고 무엇보다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라는 3박자가 숨어 있었다는 평가다.

이 학교는 2017학년도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의 우수스포츠클럽 공모사업 지원학교로 선정되면서 학교장 이하 교직원과 학부모의 관심과 지원 지지 속에서 1년간 꾸준히 활동하고 연습했으며 학생들은 체력과 기량향상을 위해 방학에도 스포츠클럽 활동을 자청하는 등 열성적인 모습을 보였다.

 

남원초등학교 강여임 교장은 “경쟁보다는 화합의 장이 되는 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자율적인 체육활동을 통한 건강 체력 증진 및 활기찬 학교 분위기 형성, 스포츠 활동을 통한 바른 인성함양 및 건전한 여가 문화를 학교현장에 뿌리 내리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꽃샘추위, 뜨거운 무더위도 아랑곳하지 않고 학교스포츠 클럽활동에 열성적인 모습으로 참여해준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축하”인사를 전했다.

한편 남원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승리 위주의 스포츠 활동을 지양하고 ‘보는’ 스포츠에서 ‘함께하는’ 스포츠 활동을 적극 추진해 참여 학생간 협동하고 최선을 다하는 태도를 배우고 즐기는 학교스포츠클럽 운영에 계속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