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소프트웨어 동아리 산출물 대회 개최
상태바
도교육청, 소프트웨어 동아리 산출물 대회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1.2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18일 국제교육정보원에서 도내 10개 고등학교에서 29팀(94명) 참가하여 2017 소프트웨어 동아리 산출물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프로그래밍 분야와 피지컬 컴퓨팅 분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학생 스스로 탐구주제를 선정하고 만들게 된 동기, 필요성, 구현 과정, 개선 방향 등의 순서로 앱 인벤터로 구현한 어플리케이션, 유니티를 이용한 게임, 아두이노로 구현한 아이디어 작품 등 다양한 산출물이 시연됐다.

금상은 사물인터넷을 이용한 미세먼지 차단 작품을 만든 제주제일고등학교‘Take a Look팀’이 수상, 작품 내용은 웹 사이트를 통해 미세먼지 데이터를 받아오거나 센서를 이용해 미세먼지를 측정하고 그 값에 따라 모터와 마그네트 스위치를 작동시켜 창문이 닫히고, 전류가 흘러 공기청정기가 작동하도록 만든 작품이다.

수상 대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작업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으나 잘 극복하고 작품을 완성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고,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은상은 오현고 DDT, 제주과학고 GMT팀이 수상했고, 동상은 중앙여고 ME, 삼성여고 미닛메이드, 사대부고 게작부, 남녕고 White Hackers, 제주과학고 부영이와 식구들, 제주일고 Cockpit Games팀이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산출물 제작을 통해 컴퓨팅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신장하는 계기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