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도시재생 전략계획 주민 공청회 개최
상태바
제주도, 도시재생 전략계획 주민 공청회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1.2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도 일원 도시재생 전략계획(안)에 대한 주민과 관계 전문가 등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공청회를 행정시별로 오는 30일과 12월 1일 각각 개최한다.

도시재생 전략계획은 도 전역 1,849㎢에 대해 도시의 비전과 목표와 연계하여 제주지역의 쇠퇴현황 진단, 지역의 자원조사, 도시재생 전략구상과 활성화지역 설정 그리고 협력적 도시재생 거버넌스 구축을 목적으로 도시재생 추진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는 ▲ 청정자연과 역사가 조화된 문화 재생▲ 행복한 정주공간이 있는 삶터 재생▲ 행복하고 지속가능한 일터 재생▲ 주민이 참여하고 함께하는 공동체 재생 이라는 제주형 4개의 목표와 분야별 핵심 사업들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도시재생권역은 2025년 도시기본계획 생활권 구분을 기초로 6대 권역으로 설정하여 주민의견과 전문가의 자문을 거쳐 전략계획(안)이 마련됐다.

도는 기 전략계획이 수립된 제주시 원도심을 제외한 5개 활성화지역의 사업추진을 위해 순차적으로 활성화계획을 수립, 서귀포시 원도심 지역은 2018년 뉴딜사업 중앙공모를 추진하고, 4개 지역은 해당지역의 자발적인 재생의지와 지역 주도사업과의 연계성 등 사업제안 절차와 광역지자체 공모 등을 통해 사업대상 지역을 선정할 계획이다.

또한 활성화지역에 속하지 않은 지역에 대해서도 제주도 자체적인 도시재생사업 추진기준을 만들어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도 일원 전략계획(안)은 공청회 의견수렴 후 도의회의 의견 청취,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고시할 예정이다.

이번 도시재생 전략계획(안) 공청회에는 전문가, 도의원 등 분야별 대표들이 폭넓게 지정토론자로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