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0차 사회적기업인증설명회 개최
상태바
제 10차 사회적기업인증설명회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1.2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는 오는 30일 오후 2시 사회적기업대표와의 만남을 시작으로 (예비)사회적기업 제도에 대한 설명회를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몬딱가공소에서 개최한다.

2016년도에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고 2017년도 우수협동조합 경제부총리 표창을 수상한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나래’의 최영열 이사장이 ‘세상을 아름답게 가꾸는 희망나래’를 주제로 특강을 한다.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나래는 지역사회 안에서 살아가는 성인발달장애인들이 직업을 가지고 가족과, 이웃과 함께 살아가고자 하는 소망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인쇄, 판촉물사업으로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하고 있으며 ‘희망나래활동센터’와 발달장애인 함께 사는 집인 ‘희망나래공동체’를 운영하며 사회적가치를 만들어 내고 있다. 특강에서는 기업소개뿐만 아니라 사회적협동조합 창업부터 사회적기업가육성과정과 예비사회적기업 과정을 거쳐오면서 느낀 점과 겪었던 사례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강 이후 이어지는 설명회에서는 (예비)사회적기업을 희망하는 제주지역 개인 및 단체, 예비사회적기업 대표자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2017년도 재정지원사업과 인증 및 지정 요건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양질의 (예비)사회적기업 발굴․육성으로 취약계층에게 안정적 일자리와 사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교육을 통해 경쟁보다 협동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에 일자리제공 및 사회서비스제공,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수행하는 기업으로 고용노동부에서 매년 6차례 인증하고 있으며, 신청을 위해서는 인증을 위한 기본요건을 갖추거나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받은 후 인증을 신청하면 된다.

인증 받은 사회적기업에게는 재정, 세제, 경영, 판로 등을 지원하여 초기 성장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