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2017년 시‧도교육청 평가서 우수교육청 선정
상태바
도교육청, 2017년 시‧도교육청 평가서 우수교육청 선정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1.2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지난 22일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7년 시‧도교육청 평가결과'에서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평가 결과‘학교교육내실화’,‘교육수요자 만족도 제고’영역에서 지난해에 이어 우수교육청으로 평가됐다.

시․도교육청 평가는 교육청의 책무성을 확보하는 한편, 교육청별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교육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96년부터 실시되고 있다.

올해 평가는 도교육청 및 학교현장에서 수행해 온 지난 1년간의 교육성과를‘학교교육 내실화’,‘학교폭력 및 학생위험 제로 환경 조성’등 7개 영역 7개 영역 : ‘학교교육 내실화’,‘학교폭력 및 학생위험 제로 환경 조성’, ‘능력중심사회 기반구축’, ‘교육비 부담 경감’, ‘교육현장 지원역량 강화’,‘교육수요자 만족도 제고’, ‘교육청 특색사업’으로 구분해 평가했다.

□ 특히, 이번 평가에서는 모든 시‧도교육청이 중학교 자유학기제 운영, 초등돌봄교실 운영 내실화 및 재난위험시설 해소 등 여러 평가지표에서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교육청은 ‘학교교육내실화’영역에서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운영','학교통일교육 활성화'부분이,‘교육수요자 만족도 제고’영역에서는 '청렴도 및 향상도'부분이 매우 우수한 성적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신규 지표인‘다문화교육 활성화 노력’에서도 매우 우수한 성적을 얻었다.

도교육청은 시도교육청 평가결과에 따른 평가보상금을 단위학교 교육력 강화를 위해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