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력·가정폭력 추방주간 다양한 행사 개최
상태바
성폭력·가정폭력 추방주간 다양한 행사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1.2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성폭력·가정폭력 추방주간을 맞아 여성폭력에 대한 도민 공감대 형성 및 사회적 관심 제고를 통한 폭력 없는 사회를 조성하고자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성폭력·가정폭력 추방주간 행사는 여성을 대상으로 한 각종 범죄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가정폭력으로 인한 가정 파괴 및 청소년 문제 등 많은 사회적 문제가 야기되고 있음에 따라 일상 속에서 쉽게 지나쳐왔던 여성폭력에 대한 사회의 관심을 유도해 나간다.

도는 이번 추방 주간에 최근 사회의 문제가 되고 있는 디지털 성범죄(몰래카메라 등) 방지를 위한 3대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여성 관련 시설과 협력하여 여성폭력 예방 및 다양한 안전 시책 이용도 향상을 위한 홍보 영상을 제작해,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에도 주력한다.

성폭력‧가정폭력방지 추방주간 기념식은 오는 30일 산지천 분수광장, 성‧가정폭력 추방 홍보 캠페인은, 제주시인 경우 24일 제주시청 어울림마당, 서귀포시는 28일 서귀포 동명백화점 앞에서 도민을 대상으로 디지털 성범죄 예방캠페인과 여성폭력에 대한 인식조사, 거리행진 캠페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가정폭력·성폭력·성매매 예방 방지 토론회는 27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개최되며,  여성폭력 피해자 발생시 신속한 현장 대응 및 여성폭력 피해 최소화를 위하여 운영되어 온 ▸여성폭력 핫라인 대응시스템 평가회가 12월 1일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개최된다..

또 24일 제주도청 탐라홀에서는 성희롱‧성폭력 없는 행복한 직장문화 조성 및 폭력없는 건강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제주도 산하 공직자를 대상으로 폭력예방 특별교육도 실시한다.

제주도는 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을 위해 도민대상 찾아가는 성인권 교육 확대 및 여성 안전 사각지대 해소 등 안전하고 행복한 제주사회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