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역 청소년활동, ‘수눌음’ 으로 함께해요!
상태바
제주지역 청소년활동, ‘수눌음’ 으로 함께해요!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7.12.0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수련시설·단체 ‘수눌음 아웃리치’ 홍보지원

 

제주특별자치도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옥련)는 4일 도내 청소년수련시설과 단체를 대상으로 시설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수눌음 아웃리치’ 홍보지원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시설·단체 ‘수눌음 아웃리치’ 홍보지원 사업은 도내 청소년수련시설과 단체에 신청을 받아 권역별로 홍보계획을 수립, ‘수눌음’ 방식을 활용하는 등 홍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홍보물품(기념품, 현수막 등) 지원, 관련 학교 협조요청, 홍보 계획에 따른 컨설팅 지원 등 홍보 진행에 따른 제반사항을 지원했다.

지난 2015년 4개 시설로 시작된 이 사업은 지속적인 관심과 현장호응 증가로 2016년 6곳, 2017년에는 10곳의 시설에서 참여, 지역 축제 및 행사, 인근 학교 등에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한편 지난 11월 29일(수)에는 참여 시설의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올해 사업에 대한 평가와 함께 향후 사업방향에 대한 개선사항을 논의하는 평가회를 가졌다.

사업평가에서 참여시설 모두 홍보지원 사업에 대해 높은 만족을 보였으며, 홍보효과로 참여 청소년의 증가와 모든 프로그램 모집 시 정원을 초과하는 효과를 나타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수련시설 ‘수눌음 아웃리치’ 홍보지원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향후 사업 진행 시 에는 참여 시설들이 능동적으로 홍보를 계획하고 진행 할 수 있도록 직접 지원보다는 간접 지원하는 방향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064)751-504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