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도로제설 대책 수립 추진
상태바
제주도, 도로제설 대책 수립 추진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2.0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지난 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를 ‘동절기 제설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도로제설 대책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도는 도로관리청별로 추진해 오던 제설대책을 도 중심의 통합 제설대책으로 개선, 추진함으로서, 도 전역 도로 결빙 시 장비와 인력이 부족한 행정시 제설작업 지원은 물론, 국지적 폭설에 따른 도로제설 작업시 도 및 행정시에서 보유한 제설장비 25대를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또 읍․면 마을안길 및 이면도로 취약지구별 제설작업 또한 읍․면소재지 장비업체(소유자)와 계약, 도로정비(제설) 용역을 시행해나갈 계획이며, 사전 계약해 작업일수에 따라 실비정산 방식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폭설시 마을제설반 및 지역단체를 중심으로 내집 앞, 내점포 앞 눈치우기 솔선수범, 트랙터 등 제설가능 장비를 동원해 제설작업에 적극 참여하도록 유도함은 물론, 도로 결빙에 따른 대중교통이용 또는 스노체인 장착운행 등에 대해서도 적극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제설대책에 따른 각종 제설장비 점검, 제설자재 확보는 물론 중산간지역, 경사로 결빙 예상지역 등 2,700여 개소에 모래주머니 배치 작업을 완료했다.

제주도 관계자는 “초기 강설시 신속하고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관광객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 할 수 있도록 동절기 제설대책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