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도민 대상 관광교육종합계획 마련
상태바
제주도, 도민 대상 관광교육종합계획 마련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2.07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제주도 관광교육종합계획을 마련 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계획에서는 △ 관광교육의 비전, 목표 및 체계, △ 범 도민 관광친절 수용태세 확립방안, △ 교육 인프라 및 환경 조성 방안, △ 관광교육 전문인력 육성방안, △관광교육 참여촉진 방안, △ 관련기관 역할 분담 및 종합관리시스템 구축방안 등이 제시됐다.

도는 2018년도부터 이번 관광교육종합계획을 바탕으로 도민, 학생 대상으로 관광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는 등 범 도민 관광친절 수용태세 확립에 더욱 노력을 기울여 나갈 방침이다.

도민 대상 관광교육은 관광객과 서비스 개선이 우선 필요한 곳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온라인 교육 및 찾아가는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관광친절 의식개혁 및 실천 운동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또 학생 대상 관광교육은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제주어 보전교육, 제주 이해 교육, 인류 무형문화유산 제주해녀문화 이해 교육 및 세계자연유산 제주사랑 생태환경 관광교육, 초등학생 대상 관광교육교재를 개발․보급하고 관광시범학교 지정 및 중․고등학생 대상 관광친절 체험 프로그램 등도 함께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도 이승찬 관광국장은 “관광교육종합계획은 전 도민을 대상으로 관광서비스 의식함양 및 건전한 관광문화정착, 지역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필요한 지식과 가치관을 배양하고 직접 참여해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며, “도민의 관광친절 수용태세 확립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