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을 바꾸다! 프로젝트형 수업과 토론수업 교사 연수
상태바
수업을 바꾸다! 프로젝트형 수업과 토론수업 교사 연수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2.0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9일 신제주외국문화학습관에서 중․고등학교 교사 78명을 대상으로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민병욱)과 함께‘수업을 바꾸다’라는 주제로 교실수업 개선 연수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질문이 있는 교실’,‘학생 참여․활동형 수업’등 배움으로 성장하는 교실 수업을 위해 교사들의 역량 강화 차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에는 두 명의 전문 강사가 제주를 찾는다.

오전에는‘가르치며 성장하는 사회적 책임감’이란 제목으로 프로젝트 수업의 실제를 이주원(경기분당고 교사) 강사가 실습 중심으로 진행한다. 그리고 오후에는‘수업의 경계 허물기/Think outside the box!’라는 내용으로 토론수업의 실제를 장은경(압구정고 수석교사) 강사가 들려준다.

이 연수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이 그 내용을 마련하고 우리교육청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함께 운영되는 것으로 해마다 교실수업개선 연수 분야에서 교사들에게 많은 정보와 배움을 전해주면서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다.

 프로젝트형 수업과 토론 수업은 학생들의 창의력 신장과 융합적 문제해결력을 키워주는 수업 방법으로 교실 수업 개선에 대해 고민하는 교사들에게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수업 방안을 제시해 주면서 수업을 바꾸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