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안전하고 행복한 삼도1동 만들겠습니다.
상태바
(기고)안전하고 행복한 삼도1동 만들겠습니다.
  • 윤용팔
  • 승인 2017.12.0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용팔 삼도1동주민자치위원장

윤용팔 삼도1동주민자치위원장
삼도1동 주민자치위원장직을 맡은 지도 어느덧 1년이라는 시간이 훌쩍 지나가고 있습니다. 돌이켜 생각해보니 삼도1동주민자치위원회에서 올 한해 많은 일들을 하느라 정말로 바쁘게 보내면서 보람된 한해가 아닌가 싶습니다.

우리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주민자치센터가 지역주민의 문화·복지공간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가기 위하여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운영해 왔습니다.

삼도1동의 대표 축제 제13회 서사라문화거리축제를 4월 1일, 2일 양일간 '사랑벚꽃 가득한 전농로의 봄날'이라는 주제로 전농로 일원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올해는 특설무대 없이 왕벚꽃길 거리 전역을 축제공간화 하여 관객의 눈높이에 맞춰 행사를 진행하여 보다 더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었으며, 봄 정취를 만끽하려는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찾아준 덕분에 주변 상가가 활기에 찬 모습을 보며 이 축제를 통해 지역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되어 무척 뿌듯했습니다. 9월 제3회 마을사랑음악회는 클래식 음악으로 주민이 하나되는 화합의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주민자치역량강화를 위한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안전하고 걷기 좋은 마을 우수사례 견학', '주민화합과 깨끗한 마을 만들기 워크숍', '제16회 주민자치박람회 우수사례를 벤치마킹' 및 '경포동주민자치위원회 자매결연 교류 방문', '삼도1동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등 자치역량의 성장에 중점을 둔 한해였습니다.

한편 지역사회의 최일선 봉사자로서 제주시의 현안 해결에도 앞장섰습니다. 최대 현안인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하여 클린하우스 계도 단속, 사계절 꽃피는 거리조성을 위해 계절화 식재, 깨끗하고 걷고 싶은 거리 조성을 위한 대청결 운동, 노상 적치물 계도 단속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습니다. 또한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실천하기 위해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가구를 찾아 재정적 후원을 하는 등 훈훈한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지역 숙원사업이었던 삼도1동행정복지센터 신축사업이 드디어 마무리되었습니다. 내년 2018년에는 지역발전을 위해 새로운 청사에서 새롭고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여 삼도1동이 제주시 중심 1번지로서의 면모를 갖춰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관심을 갖고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올 한해 무사히 보내시고 희망찬 무술년 새해에도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길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