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청, 2018 주요업무계획 발간
상태바
서귀포시교육청, 2018 주요업무계획 발간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2.2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청(교육장 고성종)은 22일‘배움과 가르침이 행복한 서귀포시교육’실현을 위한 2018 서귀포시교육 주요업무계획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2018년도 서귀포시교육은 배움과 가르침이라는 교육의 본질을 추구하고 교육을 통하여 꿈과 비전을 심으며 학교현장을 지원하는 행정을 실천함으로써 배움이 즐겁고 가르침이 행복한 행복교육을 실현하고자 교육지향을‘배움과 가르침이 행복한 서귀포시교육’으로 정했다.

또 교육지향을 실현하기 위해‘건강하고 안전한 행복학교 지원’, ‘함께 웃는 따뜻한 교육복지 지원’,‘참여하고 소통하는 민주교육 지원’,‘학교를 우선하는 현장행정 지원’의 4개 교육지원시책과 1개인 역점지원과제인 보‧물‧섬 내고장 서귀포시를 추진할 예정이다.

역점지원과제인‘보‧물‧섬 내고장 서귀포시’의 보물섬은‘보전하자 소중한 향토유산, 물려주자 자랑스런 학교문화, 섬기자 행복한 교육공동체’의 앞 글자를 모은 합성어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자연유산 보전교육 및 향토문화 이해교육을 전개하고 지역과 연계한 학교별 특색있는 문화예술교육활동을 전개한다.

2018 주요업무계획은 교육중심 학교시스템 구축을 위해‘덜어내고 지원한다’는 목적으로 전년도 사업을 심도 있게 검토해 통합‧축소‧이관‧폐지함으로써 학교의 자율성을 확대, 2018 제주도교육청 주요업무계획, 교육감 공약실천계획, 2018 주요업무계획 수립을 위한 설문조사 결과 등을 반영하여 수립됐다.

서귀포시교육청은 2018 서귀포시교육 주요업무계획을 바탕으로 각급학교가 2018학년도 학교교육과정을 조속히 수립해 신학년도가 시작되는 3월부터 학교 교육활동을 내실 있게 추진할 수 있기를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