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만덕’ 캐스팅 공개..문희경, 남경주, 오소연, 장우수
상태바
뮤지컬 ‘만덕’ 캐스팅 공개..문희경, 남경주, 오소연, 장우수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2.22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6일-28일까지, 제주아트센터서 초연

 
제주아트센터에서 초연 개막하는 뮤지컬 '만덕'이 캐스팅이 공개됐다.

뮤지컬 '만덕'은 고난과 역경에 굴복하지 않고, 뛰어난 기질을 발휘하여 조선 최초의 여성 CEO가 된 제주의 대표 위인 ‘김만덕’의 일대기와 사랑을 다룬 뮤지컬이다. 조선 후기 제주의 극심한 흉년에 자신의 전 재산을 내놓고 굶주린 백성을 도운 김만덕은 제주도민의 존경과 사랑을 받고 있는 제주의 대표 위인이다.

제주의 대표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 할 뮤지컬''만덕'에는 실력파 배우가 총 출동한다.

제주에서 태어난 여인은 배를 탈 수 없다는 운명에 맞선 만덕役에는 드라마 품위 있는 그녀, 이번 생은 처음이라 등 수 많은 작품에서 카리스마 있는 연기로 강한 인상을 남긴 배우 ‘문희경’이 10년 만에 뮤지컬 무대에 오른다.

뮤지컬 나인, 메노포즈, 맘마미아, 봄날은 간다 외 다수의 뮤지컬에서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았을 뿐만 아니라, 2004 한국뮤지컬대상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며 평단의 인정을 받아 왔다.

 
이번 뮤지컬 '만덕'은 제주 출신으로 ‘김만덕’을 가장 잘 표현 할 수 있는 배우로 손꼽히던 ‘문희경’의 ‘문희경’의 뮤지컬 복귀라는 것에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만덕이 상인으로 거듭나기까지 뒤에서 묵묵히 그녀를 도와주는 대행수役에는 뮤지컬 오!캐롤, 시카고, 연극 대학살의 신 등 연극과 뮤지컬을 오가며 탄탄한 연기와 어떤 캐릭터도 자신만의 색깔로 소화해내며 오래도록 사랑 받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뮤지컬 스타 ‘남경주’가 캐스팅 됐다.

당차고 호기심이 많은 소녀 만덕役에는 뮤지컬 브로드웨이42번가, 인 더 하이츠, 넥스트 투 노멀 등에서 작은 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폭발적인 가창력과 특유의 사랑스러움으로 사랑 받는 배우 ‘오소연’이 캐스팅 되었다. 이번 뮤지컬 '만덕'에서는 청순하고 발랄한 소녀의 모습으로 새로운 면모를 볼 수 있다.

만덕의 소꿉친구이자 대행수의 곁을 지키는 경役에는 뮤지컬 정글라이프, 김종욱 찾기에서 묵직하면서도 감미로운 목소리 돋보였던 뮤지컬 배우 ‘장우수’가 캐스팅 됐다.

만덕의 운명을 예언하는 매인심방役에는 제주출신 ‘김난희’가, 제주 기생들의 수장 월중선役에는 ‘길성원’이 캐스팅 됐다. 그 외 서울과 제주 오디션을 통해 발굴 된 26명의 배우들이 합류해 옛 제주도민의 모습을 생생히 그려낸다.

뮤지컬 '만덕'은 국내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팀이 총 출동하여 진정성 있는 스토리와 한국적이면서도 세련된 음악과 무대를 선사한다.

서울시립뮤지컬단 예술감독을 역임하고 뮤지컬 장보고의 꿈, 지저스 지저스, 사운드 오브 뮤직, 드라큘라 등을 연출한 ‘김덕남’이 연출을 맡아, 만덕의 파란만장한 삶과 제주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무대화해 기존 창작 뮤지컬과의 차별성을 살릴 예정이다.

뮤지컬 '만덕'의 대본은 역사적 인물에 대한 높은 이해력과 기발한 상상력으로 뮤지컬 영웅, 윤동주 달을 쏘다, 왕세자 실종사건 등 명작을 만들어낸 ‘한아름 작가’가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뮤지컬 형제는 용감했다, 피맛골연가, 남한산성, 싱글즈 등 수 많은 히트작의 음악을 담당했던 화려한 이력의 소유자 ‘장소영 음악감독’이 작곡에 참여해 감성적인 멜로디와 웅장함으로 관객의 귀와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창작뮤지컬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그날들, 로기수 등의 안무를 담당했던 ‘신선호 안무가’가 한국의 전통미를 현대적 감각으로 해석하여, 아름다운 움직임을 보여준다.

사람을 중시하고 최우선의 가치로 두었던 김만덕의 일대기를 다룬 뮤지컬 '만덕'은 2018년 1월26일-1월28일 3일간, 제주아트센터에서 초연된다.

제주시와 국내 뮤지컬 시장을 선도하는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팀의 협업으로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사할 뮤지컬 '만덕'은 제주를 넘어 한국 뮤지컬 시장의 새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연문의 : 02-497-0903~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