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제주미래와 지방자치발전을 위한 세미나 개최
상태바
제주도의회, 제주미래와 지방자치발전을 위한 세미나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2.22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의회(의장 고충홍)에서는 오는 26일 제주도의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제주미래와 지방자치발전을 위한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조기현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연구위원이 '지방재정 건전성과 효율성 강화 방안'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제주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강근형 교수를 좌장으로 강창민 제주연구원 연구위원, 김진옥 제주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문성종 제주도청 예산지원담당, 안영훈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연구위원, 양시경 제주경실련 공익지원센터장이 지정토론을 하게 된다.

또한 세미나에 앞서 제주도의회에서 공모한 2017년 대학생 자치입법 정책 아이디어 선정작에 대한 시상과 우수작 2건 '양돈농가 분뇨처리와 환경 개선을 위한 정부 주민 협력 조례안'(서울대 김연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혼합형 선거구제 도입'(경북대 허필윤)에 대한 정책 아이디어 발표를 통해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제주도의회 고충홍 의장은 "연방제 수준의 지방분권 개헌이 이뤄지고 제주특별자치도에 대한 헌법적 지위 부여가 성사된다면 제주의 지방재정이 지금보다 엄청난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지방재정의 건전성과 효율성 방안을 찾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전략적 지혜를 모아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