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청, 제주시교육 제16호‘행복’발간‧배부
상태바
제주시교육청, 제주시교육 제16호‘행복’발간‧배부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2.2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동우)은‘행복’이라는 주제로 2017년 교육활동 이야기를 한권의 책에 담아'제주시교육'16호를 발간했다.

‘모두가 행복한 교육을 지원합니다’라는 인사말에서 강동우 교육장은‘행복한 교실을 가꾸기 위해 함께 배우고, 나누고, 성장하며, 동행하는 삶의 길이 곧 교육의 길이고 미래를 바꾸는 힘이 되어 행복한 성장을 이룰 수 있음’을 강조했다.

시 '스며드는 빛'을 시작으로 모두 34명의 교사, 학생 및 학부모, 교육인사의 글, 그림, 사진 등이 수록되었는데 1년 동안 교육 현장에서 있었던 다양한 활동들을 스토리 형식으로 전하고 있어 재미와 감동을 함께 전하고 있다.

기획특집Ⅰ으로는‘학교 변화의 성공 원리와 제주교육이 나아갈 길’을 통해 모두의 행복과 성장을 보장하는 교육 실현을 위해 담보해야 할 노력들을 다루었으며, 기획특집Ⅱ‘4․3을 통한 세계시민교육’, ‘제주 4․3의 내면화를 위해 노력한 수업들’,‘15살의 두 소녀’를 담아 4․3교육의 방향과 교육 사례를 공유하고 있다.

'제주시교육'책자는 해마다 변화하는 교육의 흐름을 반영한 주제를 선정하여 발간하는 것으로 2016년‘성장’에 이어‘행복’을 주제로‘모두가 행복한 교육을 지원’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또한 이 책은 학교의 특색 있는 교육활동과 사진, 교육의 가치를 담은 다양한 교육활동을 담아내고 있어 더욱 더 의미가 깊다고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