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국립공원 산악박물관 신나는 겨울 체험 모집
상태바
한라산국립공원 산악박물관 신나는 겨울 체험 모집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1.05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라산국립공원(소장 오경찬)은 겨울방학을 맞아 산악체험 기획프로그램 중 하나인 '산악박물관 신나는 겨울 체험'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체험에는 ‘설피 만들기를 통해 선조들의 겨울나기 지혜를 배운다.’는 주제로 산악박물관과 관음사 야영장 일대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전문산악강사와 함께하는 산악박물관 겨울체험 활동으로는 눈신발인 설피 만들기와 스포츠 클라이밍이나 등반 시 이용하는 등반 장비 체험뿐만 아니라 눈이 많이 내렸을 경우는 설동(雪洞) 만들기가 진행된다.

산악박물관 겨울체험학교 기획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6학년, 중학교 1~2학년이면 누구나 지원가능(선착순 20명)하며 1월 셋째 주와 넷째 주 화․목․토요일 오후 2시~4시에 진행된다. 자세한 활동 내용과 신청서는 한라산국립공원 홈페이지(http:/www.hallasan.go.kr) 열린마당(공지사항)에서 볼 수 있고, 신청은 팩스 064-710-7859(문의 064-710-7854)로 보내면 된다.

오경찬 한라산국립공원소장은 “산악박물관 겨울체험은 창의적인 체험 활동 등 여러 경험을 중시하는 최근의 교육 경향에 맞춰 오직 이 계절에만 즐길 수 있는 산악체험프로그램이다. 눈 쌓인 한라산에서 겨울 방학 최고의 체험학습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