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병원 내 장애인구강진료센터 진료 개시
상태바
제주대학교 병원 내 장애인구강진료센터 진료 개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1.07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병원 내 장애인구강진료센터가 장애인을 위한 구강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7일 제주자치도에 따르면 그동안 도내 장애인전문 치과병원이 없어 장애인 치과진료 거점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장애인구강진료센터 설치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이에 제주도는 2015년 보건복지부로부터 선정, 당초 리모델링으로 설치 할 계획 이였으나 사업변경 후 지난해 12월 제주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가 완공됐다.

신축된 장애인구강진료센터는 총면적 933.02㎡으로 마취실과 교육실 전용회복실 등을 포함하고 있다.

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는 도내 중증장애인에 대한 전문적 치과진료 및 치과응급의료체계의 중심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1차 의료기관 및 공공보건의료기관에서 의뢰된 2차 치과진료와 전신마취 등 고난이도 치과진료를 수준 높은 의료진이 전문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도는 올해 사업비 1억4천만원으로 장애인 진료비중 비급여 부분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내용은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비급여 진료비 총액 50%, 치과영역 중증장애인 비급여 진료비 총액의 30%, 기타 장애인 비급여 진료비 총액의 10%지원 계획이며 진료비 지원대상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구비서류를 지참해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제주도는 제주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가 중증장애인의 구강보건의료 및 치과 응급의료체계 중심 거점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제주도 등록 장애인 수는 2016년 12월 기준 약 34,278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