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민간건물 매입..청사신축 탄력”
상태바
“제주시, 민간건물 매입..청사신축 탄력”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1.0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관 건물 서측 부서 이전

제주시가 최근 매입한 건물
제주시가 인근 건물을 매입하면서 청사 신축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제주시는 최근 3별관 사이 민간신축 건물 매입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한 건물은 3별관과 4별관 사이 7층짜리 민간신축건물로 연면적 1243.28㎡ 규모의 1·2종 근린생활시설이다.

제주시는 건물주와의 협의 끝에 감정가인 33억원 수준(세금 포함)에 매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매입 건물은 내부 리모델링 등을 거쳐 내년초에 본관 서측 부서가 옮겨갈 예정이다.

제주시가 종합민원실 건물자리에 청사를 신축한다.
제주시는 또 종합민원실 건물에 10~11층 규모의 종합 신청사를 신축한다.

시는 종합민원실 앞 도로를 폐쇄해 9000~1만㎡, 광장 지하에는 1000대 주차 규모 주차장이 조성될 예정이다. 지상은 시민문화광장을 조성할 예정이다.

하지만 구체적인 계획은 타당성 조사 결과에 따라 바뀔 수 있다.

한편 현재 제주시 청사의 건물은 본관과 1·2·3·4·5별관으로, 본관 1층에는 사회복지위생국, 2층에는 자치행정국 사무실이 배치돼 있다.

1별관에는 농수축산경제국, 2별관에는 도시건설교통국, 안전교통국, 본청 앞 3별관에는 정보화지원과가 있다.

옛)제주상공회의소 건물이었던 4별관에는 청정환경국, 옛) 한국은행 건물인 5별관에는 종합민원실과 문화관광스포츠국이 자리 잡고 있다.

이렇듯 각 실과들이 청사 내 여러 곳의 사무실에 나눠져 있다 보니 민원인들이 업무를 처리하는데 이곳저곳을 헤매 다녀야 하는 등 어려움이 크고, 특히 부서 간 효율적인 업무수행에도 큰 지장을 초래하고 있는 실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