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제주4․3사건 희생자․유족 추가 신고접수
상태바
서귀포시, 제주4․3사건 희생자․유족 추가 신고접수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1.09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제주4․3 70주년을 맞아 제주4.3희생자와 유족, 시민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우선 올해 말까지 희생자 및 유족 추가신고 접수가 진행되고 있음에 따라, 시․읍․면․동에 접수창구를 마련, 전광판 등 각종 홍보매체를 이용, 시민들에게 추가신고 접수사항을 알려 나간다.

또 아직까지 신고하지 않은 희생자 및 유족은 제적등본, 가족관계증명서등을 필요서류를 지참해 도 4․3지원과, 시 자치행정과, 각 읍면동 등에 추가신고를 하면 된다.

또한 희생자 및 유족의 역사적 아픔과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문화행사를 개최하고 생존희생자 방문 및 유족회 지원사업 등을 전개해나간다.

또한 3월 중 희생자 및 유족을 초대, 특별강연과 문화행사를 통해 유족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제주4·3생존희생자 방문․위로를 통하여 제주 4․3생존 회생자의 아픔을 보듬고 그 가족의 아픔을 위로하며, 제주4․3희생자유족회 서귀포시지부회의 4․3추념식과 도·내외 순례 및 창립기념대회 등 사업지원을 통해 화해와 상생의 정신을 고취해 나갈 예정이다.

서귀포시는 공직자를 대상으로 서귀포시 관내 4․3길 순례 사업을 추진해 공직자의 제주4․3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 계기를 마련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