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1·3세대 효 실천 사업’공모
상태바
제주시, ‘1·3세대 효 실천 사업’공모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1.1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관내 동지역 어린이집과 경로당 어르신과의 결연을 통해 경로효친 사상 고취는 물론 세대간 소통의 기회를 마련키 위해 ‘1·3세대 효 실천 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1·3세대 효 실천 사업’은 총사업비 2천만원(도비)으로 제주시 동지역 소재 평가인증유지 어린이집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지원규모는 1개소당 1,000천원(보조율 90%)으로 20개소 어린이집에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 사업내용은 지역 경로당 어르신을 방문하거나 초청하여 어린이집 영유아와 어르신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행사, 공연활동 등의 프로그램이 해당된다.

그러나 ▲평가 미인증 어린이집, ▲위법·부당한 행위로 행정처분 중이거나 최근 3년이내 행정처분(운영정지, 자격정지, 보조금 환수 처분 이상)을 받은 어린이집, ▲해당사업으로 1년 이내 보조금 정산 부적정 및 사업목적 외 사용 어린이집에 대해서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공모기간은 지난 10일~22일까지이며 신청은 제주시청 여성가족과를 직접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사업대상자 선정은 1차 부서 자체심사를 거쳐 2차 제주도 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 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1·3세대 효 실천 사업을 통해 어린이집의 지역사회복지 참여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갈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