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장‧교감선생님,,전시 보러 오세요~"
상태바
"교장‧교감선생님,,전시 보러 오세요~"
  • 김평일 명예기자
  • 승인 2018.01.18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제주박물관 특별전 <삼별초와 동아시아> 초청설명회

 


 
국립제주박물관(관장 김종만)은 오는  19일(금) ‘삼별초와 동아시아’ 특별전 관람 및 박물관 교육안내를 위한 제주도 초‧중등학교 '교장‧교감 초청 설명회를 실시한다.

고려 건국 1,100주년을 기념하여 기획된 특별전 ‘삼별초와 동아시아’는 13세기 후반 동아시아를 뒤흔들었던 몽골과의 전쟁과 그 속에서 벌어지는 삼별초의 여정을 따라가는 전시로 구성돼 있다.

국내 최초로 강화와 진도, 제주, 일본으로 이어지는 삼별초의 여정과 관련 유물들을 한 자리에 모아 선보이는 이번 특별전에서는 국내 210개 기관, 일본 7개 기관에서 수집한 570여점의 유물과 자료가 전시되고 있다.

국립제주박물관에서는 관람객의 전시이해를 돕기 위해 특별전과 연계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교과서에서 이미 삼별초를 배우고 있는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을 위하여 삼별초의 역사를 다양한 시각에서 살펴보고 그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번 <교장‧교감 초청 설명회>는 특별전 연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제주도 초‧중등학교의 교장, 교감선생님들에게 ‘삼별초와 동아시아’전시를 소개하는 자리이다.

더불어 국립제주박물관에서 2018년에 운영하는 학교연계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학교와 박물관 교육의 상호협조 및 연계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장‧교감 초청 설명회>를 시작으로 국립제주박물관과 공교육 기관의 연계 강화를 통한 제주 지역사 교육의 새로운 마디가 형성될 수 있길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