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보건환경연구원, 진단분석능력 최우수
상태바
제주도보건환경연구원, 진단분석능력 최우수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1.18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 보건환경연구원(원장 오상실)은 2017년도 보건분야 및 환경분야 숙련도 시험에서 모두 '만족' 평가를 받아 측정분석능력의 우수성을 검증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숙련도 시험은 측정분석기관 시험결과의 정확도 및 신뢰도 확보를 위해, 질병관리본부(감염병), 식품의약품안전처(식품) 및 국립환경과학원(실내공기질, 악취, 토양, 수질, 폐기물, 환경유해인자) 주관 하에 매년 시행되고 있다.

감염병 분야 평가항목은 SFTS, 메르스, 에이즈, 레지오넬라, 인플루엔자 등 28종 법정감염병이다.

식품분야는 식품첨가물, 미량영양성분, 기능성분, 식품미생물, 유전자재조합식품, 화장품 등 6항목이다.

환경분야는 실내공기질(벤젠 등 8개 항목), 악취(아세트알데하이드 등 3개 항목), 토양(납 등 12개 항목), 수질(생태독성 등 3개항목), 폐기물(납 등 7개 항목), 환경유해인자(납 등 2개 항목) 모든 항목에서 ‘만족’ 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오상실 제주자치도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이번 결과는 숙련도 평가 분석항목이 점차 확대되고, 평가기준이 강화되는 가운데 달성한 결과”이며, “그 동안 직원들의 측정분석 역량을 강화하고, 최신 분석 장비를 확보 하는 등 측정분석데이터의 신뢰도와 정확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