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문화도시 조성사업 공모
상태바
서귀포시, 문화도시 조성사업 공모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1.21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시민의 문화 향유기회 확대 및 생태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서귀포 문화도시 조성사업을 공모한다고 21일 밝혔다.

서귀포시 문화도시 조성사업은 그동안 107개 사업에 17억4700만원을 투자, 문학, 음악, 전통문화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발굴하여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활발한 활동을 유도하고, 지역주민의 문화 향유기회를 확대했다.

올해는 자연, 문화예술, 사람이 어우러지는 생태문화도시 조성을 목표로 문화공급자의 다양성 확대 지속, 도시 문화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기반 조성, 도시내 유휴공간의 활성화 등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이번 공모는 일반예술활동 등 일반공모를 줄이고 자연생태자원 및 사회‧인문자원 연구‧활용 등 기획공모에 선택 및 집중함으로써 일회성 사업을 지양하고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기반을 구축하는 방향으로 추진되고 있다.

공모분야는 자연생태, 사회‧인문문화, 자연생태 및 사회‧인문문화 복합, 네트워크, 공간 활용, 홍보 등 6개 분야이며, 총 사업비는 6억4천만원으로, 사업규모에 따라 7백만원~5천만원으로 차등 지원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서귀포시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개인, 서귀포시에 주소를 두고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고 등록한 지 1년 이상 경과한 비영리 단체 및 법인, 학교 문화·예술 동아리이다.

공모 신청 접수는 지난 18일부터 내달 2일까지 16일간 등기우편 및 직접 방문을 통해 접수하며 접수된 사업은 자체 심사와 도 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친 후 최종 확정하고 결과는 시청 홈페이지에 게재한다.

신청서 및 세부사항은 시청 홈페이지(http://www.seogwipo.go.kr) 고시/공고 란에서 확인 가능하며 확인 후 신청서를 다운받아 서귀포시 문화예술과로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보조사업의 투명한 회계 처리를 위해 1천만원 이상 지원사업인 경우 사업 정산 시 회계사의 회계검사서를 첨부해야 하며, 시민 참여 확대를 위한 사업설명회가 오는 26일 오후 2시 서귀포시청 제1청사 문화강좌실(별관 2층)에서 실시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서귀포 문화도시 조성사업은 시 고유 문화자원을 활용한 도시문화를 형성하는 사업으로 이번 공모는 생태문화도시 조성을 목표로 자연생태 및 사회‧인문문화에 집중하여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기반을 구축하는 방향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