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아름다운 간판만들기 지원사업 큰 호응
상태바
서귀포시, 아름다운 간판만들기 지원사업 큰 호응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1.22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업종별 특성과 개성을 살린 간판 디자인 및 설치비를 지원하는‘아름다운 간판 만들기 지원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름다운 간판만들기 지원사업은 서귀포시 관내 주요도로변과 관광지 주변 및 주거·상업지역의 오래되고 도시 미관을 저해하는 노후간판에 대해 간판 디자인 및 설치비(1개소당 설치비 70%이내, 최대 1백만원)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행정지원은 노후된 간판에 대한 개선을 희망하는 사업자(상가주)가 아름다운 간판지원사업 신청서를 서귀포시 도시과로 제출하면, 디자인 전문직원이 신청된 현장을 방문, 주변 환경과 어울리고, 지역특색에 맞게 간판에 대한 문구, 모양, 규격, 색채 등 간판 디자인(안)을 제시해 주고, 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노후 간판 정비에 대한 사업비(보조금)를 지원한다.

시는 서귀포시 아름다운 간판만들기 지원사업은 2013년부터 지금까지 103건의 간판디자인 및 설치비 지원을 통해 도시환경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작아도 눈에 잘 띄는 간판, 한 번 봐도 쉽게 기억나는 간판,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해줄 수 있는 간판이 될 수 있도록 간판 디자인을 개선해 소규모 상가 활성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간판문화 정착을 유도해 품격있는 도시 미관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