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시민안전 봉사자 협의회와 업무협약
상태바
서귀포시, 시민안전 봉사자 협의회와 업무협약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1.28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안전점검 및 정비로 안전복지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고자, 지난 26일 시민안전 봉사자 협의회(회장 김영효)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체결한 업무협약은 매월 4일을 전후로 실시되는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해 맺어졌으며 지난해에는 읍면동의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등 안전에 취약한 280가구를 대상으로 선정해 안전점검 및 노후시설 교체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귀포시와 시민안전봉사자협의회는 읍면지역 재난취약가구 안전점검 및 정비를 실시, 상반기 3개읍면, 하반기 2개 읍면지역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또 매월 안전점검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실시되며 누전차단기 등 전기 시설상태 적정 여부, 전선배선 불량 및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여부, 전기실 등 누유‧누전 및 보호시설 적정여부, 가스 누출 여부 등을 점검하게 되며, 노후된 가스·전기·소방시설(단독화재감지기)은 교체하게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체결된 협약으로 전기, 소방, 가스 등 적극적인 봉사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짐에 환영한다”며 “민관협력체계를 확고히 해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시민을 보호하는 안전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귀포시 시민안전봉사자 협의회는 2001년 6월 김영효 회장을 중심으로 구성, 전기, 소방, 가스 등의 분야에서 현업으로 종사하고 있는 순수한 시민들의 봉사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