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대표 민속주! 오메기술맛 보세요
상태바
제주의 대표 민속주! 오메기술맛 보세요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1.04.2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전통주연구회, 전통주 연구 과제교육 운영

 

 


제주의 농업인들이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전통술 만들기 및 명맥 잇기에 나서 화재를 모으고 있다.

20일 제주전통주연구회(회장 양성효)는 지난 11일, 서부농업기술센터(소장 이수일)에서 연구회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주 연구 과제교육의 일환으로 오메기술 만들기 연구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제주전통주연구회에서 실시하는 ‘전통주 연구 과제교육’은 오는 12월까지 전통주연구회원을 대상으로 연중 진행된다.

주 내용은 이론 교육과 함께 제주의 민속주인 오메기술을 비롯한 참다래주, 상동주 등의 과일주, 인동꽃주, 삼백초주 등의 약주, 고소리술 등의 증류주 만들기 등 우리 농특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술을 만드는 실습과정 8회, 회원들이 직접 만든 술을 품평하고 여러 지역의 다양한 술을 시음하는 과정 2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제주전통주연구회는 지난 2009년 6월 26일 제주 서부 지역 농업인들 중심으로 창립했으며 재래누룩, 오메기술 만들기 등 전통주에 대한 교육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다.

특히 자기가 생산한 농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술을 만드는 활동을 해나가고 있다.

 


전통주연구회 양성효회장은 “올해 실시하는 전통주 연구 과제교육을 통해 사라져 가는 전통주의 명맥을 잇는 한편, 농업인들의 농산물 가공에 대한 마인드를 함양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