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방 눈 예보..산간지역 10~40cm예상
상태바
제주지방 눈 예보..산간지역 10~40cm예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2.0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온 큰 폭 하강, 낮은 체감온도

▲ 2월 4일(일) 9시 한반도 주변 예상 기압계

제주시 산간지역 중심으로 많은 눈이 예상된다.

2일 제주기상청에 따르면 3일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새벽에 중산간 이상에는 눈이 내려 쌓이기 시작하면서 해안에는 비 또는 눈이 오다가 낮 동안 일시 소강상태에 들겠으나, 오후부터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제주도 전 지역에 다시 눈이 오겠다.

특히, 내일 밤부터 6일까지 상층의 한기를 동반한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제주도 전역에 많은 눈이 내려 쌓이겠으며, 도로에는 많은 눈이 쌓이고 결빙 구간도 많겠으니, 교통안전과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예상 적설은 3일 새벽부터 제주도산지 1~3cm, 3일 오후부터 4일까지 제주도산지 10~40cm, 산지 제외지역은 3~8cm 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제주기상청은 당분간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고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지겠으며, 내일 오전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해상은 내일 오전부터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면서 제주도전해상과 남해서부서쪽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겠고, 위험기상은 장기간 이어질 가능성이 있으니, 항해 및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주의해야 하며, 4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시 해안가 저지대에서는 유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