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안전사고 예방 선제적 대응
상태바
서귀포시, 안전사고 예방 선제적 대응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2.0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관내 롯데시네마 등 대형다중이용시설 2개소 대상으로 도 안전관리자문단 및 민간 안전관리전문업체, 시설관주체 등 12명이 참여한 가운데 6일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점검은 도 안전관리자문단 건축, 소방, 전기 분야 전문위원과 안전관리전문업체 및 영화관 관리주체 및 시설담당자와 합동으로 요양시설 관리주체와 합동으로 시설물에 대한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 시설물 관리자의 분야별 안전업무 수행 시 궁금했던 사항과 어려운 점에 대한 현장 안전컨설팅도 병행 이루어졌다.

이번 점검은 최근 들어 타 시도 스포츠 센터 및 병원, 전통시장 등에서 빈번한 화재가 발생함에 따라 ▲소화기 정상작동을 위한 압력게이지 및 약제 응고상태 ▲자동화재탐지설비의 수신반 정상 작동여부 ▲피난유도 등 및 비상탈출구 등을 꼼꼼하게 들여다봤다.

또한, 화재 발생 시 자력으로 거동이 어려운 중증 생활인에 대한 대피 및 피난동선 등을 확인하고, 시설종사자 각자 역할 및 행동요령 등을 확인하여 만일의 사태에 능동적인 대처가 가능하도록 매뉴얼로 발전시켜 주기적인 훈련 이루어 질수 있도록 자문했다.

이날 현장점검에 참여한 이상순 시장은 “최근 타 시도에서 발생하는 대형 화재로 소중한 생명을 잃는 안타까운 일들이 우리시에서는 절대 발생하지 않도록 평상시 체크리스트에 의한 사전점검을 철저히 실시하고 하는 등의 안전관리 업무에 만전을 기해 달라 ”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