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청-제대사범대, 학교폭력 예방 업무협약
상태바
서귀포시교육청-제대사범대, 학교폭력 예방 업무협약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2.0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고성종)은 굿네이버스 제주지부(지부장 윤민), 제주대학교 사범대학(학장 양창용)과  학교폭력 예방활동 ‘善 물들이기’중학생 성‧공 동아리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까지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이 운영했던 중학생 성장‧공감 프로그램을 지역 기관(단체)과의 협업을 통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확산해 보고자 하는 데서 이루어진 것이다.

특히 마음이 힘든 학생들에게 긍정적 자존감을 제고하고 관계 회복 및 개선의 프로그램 참여를 유도해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하면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관(단체)이 지원을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지원 사업인 ‘善 물들이기’중학생 성‧공 동아리 프로젝트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자발적인 동아리활동 수행과정을 통해 학생들에게 소통의 공감 능력을 향상시키고 내면적 성장이 일어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3개 기관(단체)은‘프로그램 운영-복지-재능기부 교육봉사’의 구조로 전문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굿네이버스는 프로그램의 개발‧운영을 하게 되며 그에 따른 멘토교육 및 총체적 관리 등을 담당하고, 이에 대학에서는 장래 교사가 되기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이 멘토로 교육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선정하는 등의 교육협력 사업을 지원하게 된다.

서귀포시교육청은 프로그램이 학교에 안착되고 활성화되도록 하는 운영 지원과 더불어 토크콘서트(성과발표회)를 개최해 일련의 활동 결과를 공유하고 확산할 수 있게 하는 기회를 마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