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담)“버스기사 불친절..다 그런 것 아니다”
상태바
(미담)“버스기사 불친절..다 그런 것 아니다”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2.07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건 관장, 대중교통 한 버스 기사 아름다운 선행 알려와

 

기자도 가끔 대중교통을 이용하지만 최근 버스이용객이 크게 늘었다는 소식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다 보면 친절한 운전기사와 불친절한 운전기사를 접하고 또 만나기도 한다.

그러나 일부 버스기사들의 불친절로 다른 운전자들까지 매도해서는 안 된다는 지적이다.

한 버스기사의 아름다운 선행이 알려져 타에 귀감이 되는 사례도 가끔은 있기 때문이다

김태건 탐라도서관장은 7일 탐라도서관에서 제주시청으로 가기 위해 471번 버스에 올랐는데 버스를 잘못 탄 한 노부부와 송정근 471번 운전기사의 친절한 얘기를 본지에 알려왔다.

김 관장에 따르면 이날 탐라도서관 사거리에서 버스에 승차한 노부부는 노형초등학교 지날 때쯤 운전기사에게 "연북로 모 장례식장 앞으로 지나가느냐"고 묻자 이에 운전기사는 "버스를 잘못 탔다"고 노부부에게 말을 건넸다는 것.

 
이후 송 기사는 노형오거리 지날 때쯤 연북로로 가는 477번 버스가 보이자 477번 차량에 정차 신호를 보내면서 남녕고 앞에서 정차시킨 후 노부부가 거동이 불편하다는 것을 알고 먼저 차에서 내려 노부부를 477번 버스까지 안내해 477번 버스기사에게 버스를 잘못 탔다며 환승조치를 취했다는 내용이다.

김태건 관장은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고 있는데 오늘 송 기사의 친절한 모습은 승객을 내 가족처럼 여기면서 목적지까지 승객을 편안하게 모시는 모습을 보면서 일부 불친절한 기사들로 친절한 기사 분들이 음지에 가려있지 않나"라며 안타까운 마음을 전해왔다.

이에 문재원 제주시 교통행정과 교통행정담당은 "일부 불친절한 기사들도 있겠지만 이 같이 선행하는 기사 분들이 많다"면서 "저도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있는데 친절한 기사들이 많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문 담당은 "이런 기사분의 선행은 많이 알려져야 한다"면서 "승객 분들도 운전기사 분들에게 고생한다는 말 한마디가 기사 분들도 힘이 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송정근 기사의 아름다운 선행은 고경실 제주시장이 휴일도 반납한 채 민생행정을 펼치면서 시민들과 소통을 이어나가는 것과 무관치 않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각에서는 "일부 기사 분들 중에는 승객을 내 가족처럼 여기는 기사 분들이 많지만 일부 몰상식한 기사 분들로 인해 앞서 얘기한 묵묵히 일하고 있는 기사 분들의 얼굴에 먹칠을 하고 있는 경우도 있다"며 "이같은 선행이 널리 알려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