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과학원, 제10기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
상태바
수산과학원, 제10기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8.02.08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온라인 홍보 강화

 


국립수산과학원(원장 서장우)은 8일 지난 6일 국민 눈높이에 맞는 감성형 온라인 홍보 강화를 위해 ‘제10기 블로그 기자단(Sea Science Reporters)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성된 제10기 기자단은 부산을 비롯해 경기, 제주, 강원 등 전국 각지에서 20대에서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과 대학생, 어업인, 바다해설사, 태권도 지도자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26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발대식에서 제9기 활동 우수기자 시상, 10기 기자단 위촉장 수여, 수산과학원 업무소개, 연구시설 견학 및 블로그 기자단 교육이 있었다.


수산과학원은 국민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블로그 기자단을 출범하여 올해로 10년째다.

 

블로그 기자단은 수산연구 현장에서 벌어지는 생생한 소식과 전국 곳곳의 다양한 행사들을 신속히 취재해 국민들께 재미난 정보와 다양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수산과학원 블로그, 페이스북 등 온라인을 통해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블로그 기자단에게는 취재지원을 위한 활동비가 지급되며, 각종 해양수산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활동사항을 평가하여 연말에 시상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서장우 국립수산과학원장은 “전국 방방곡곡의 해양·수산과 관련된 현장의 소식을 바로바로 국민들께 잘 전달해 주길 바라며, 블로그 기자단의 취재활동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