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 소외이웃과 따뜻한 온기 나눠..
상태바
하나님의 교회, 소외이웃과 따뜻한 온기 나눠..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8.02.09 16:34
  • 댓글 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앞두고 제주에서 강원까지 전국 곳곳 情 나눔 행보 ‘훈훈’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설 명절을 앞두고 몸도 마음도 시린 소외이웃과 따뜻한 온기를 나누고 있다.

제주를 비롯해 서울과 수도권, 강원, 전라, 충청, 경상권 곳곳에 사랑과 배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9일 하나님의 교회 목회자와 성도들은 제주시청을 찾아 정성껏 마련한 100만원 상당의 식료품 20세트를 전달했다.

교회 관계자는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하신 그리스도의 가르침에 따라 소외된 이웃을 조금이나마 돕기 위해 한마음으로 준비했다”며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설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가족을 사랑으로 돌보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이웃과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만드는 데 일조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강순자 제주시청 사회복지위생국장은 “지역에 독거노인을 비롯하여 소외계층이 있어 항상 염려가 되는 부분"이라며 "경제 불황이 이어져 취약한 부분이 있었지만, 사회적 관심과 따뜻한 온기를 전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각박한 세상에 하나님의 교회에서 마음과 정성을 다해 준비한 물품을 지원해 줘 감사하다.”며 감사를 표했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정성껏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이웃돕기에 동참한 왕숙미(58세 여)씨는 “추운 겨울철은 누구에게나 힘든 시기인데, 홀로계시는 어르신들을 비롯해 여러 소외계층들이 우리 사회의 도움이 절실하다는 것을 체감하고 있다"고 말하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 힘든 부분이 있지만, 희망을 갖길 바라고, 앞으로도 어머니와 같은 마음으로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며 어려운 이웃을 돕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님의 교회는 그동안 제주 지역에서 이웃돕기 물품지원을 비롯해 올레길, 해변 정화 등 깨끗한 환경 만들기에 앞장서고 일손이 부족한 마늘, 감귤 농가를 찾아 힘을 보태왔다.

그동안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의 공로로 제주시장 표창패, 제주특별자치도의장 표창패를 수상했고 또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헌혈운동에 지난 2년간 약 330명이 참여해 지난해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바 있다.

이들의 봉사활동은 제주도와 전국, 나아가 세계 175개국에 설립된 지역교회를 중심으로 다양하게 전개되면서 각국 정부와 각계 기관으로부터 2,300여 회를 넘는 상을 받았다.

특히 이기주의와 개인주의로 타인에 대한 관심이 낮은 서구 사회를 감동시키며 영국 여왕자원봉사상, 미국 대통령자원봉사상 금상(단체 최고상, 5회)을 수상했다.

하나님의 교회는 지난해 포항 지진 이후 피해민을 돕기 위한 무료 급식봉사를 실시했다. 포항을 비롯한 경주, 영천, 경산 일대 하나님의 교회 신자들은 지난 1월 31일 해단식까지 두 달여 간 1만 2,500여 명분의 식사를 제공하며 절망에 빠진 이웃의 아픔을 위로하고 희망을 건넸다.

무료 급식봉사와 별도로 포항 지진피해민의 조속한 안정과 피해복구를 돕기 위해 성금 1억 원을 지원하기도 했다. 국가적 재난에 헌신한 공로가 인정돼 지난 7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에 대해 제주시 하나님의 교회 김현준 목사는 “모든 인류가 삶에 용기와 희망을 주는 어머니 사랑으로 하나가 된다면 전 세계에 기쁨과 행복이 넘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랑과 봉사를 이어갈 것"이라는 다짐을 전했다.

이 교회는 세계 평화와 화합을 위해 펼쳐지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평화의 벽·통합의 문’ 건립 캠페인 참여, 평창올림픽 조직위원회와 교회 시설 무상제공 협약 체결 등을 통해 다각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고성 2018-02-12 22:19:25
실천하는 사랑이 ..역시...남다르네요.
기사내용도...따뜻합니다.

항파두리 2018-02-12 22:13:12
역시..좋은일...많이 하시네요.
늘..감사합니다..

빵숙 2018-02-12 22:09:16
역시 따뜻하네요.
따뜻한...사랑이...잘 전달되길..
따뜻한 기사내용...👍

미소 2018-02-11 23:49:17
훈훈한 사랑을 실천하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

별이맘 2018-02-11 21:36:25
역시 좋은 했다하면 또 하나님의교회군요~ 항상 선행하는 모습이 너무 감동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